“이제 다른 곳은 찾지 않아요” 이스트소프트가 브랜드부스트를 선택한 이유

이스트소프트는 입사 키트를 제작하며 브랜드부스트와 첫 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기업 행사 굿즈를 제작하며 협업을 이어갔죠. 이스트소프트 HR 담당자 원미라 매니저님이 직접 경험한 브랜드부스트와의 협업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제 다른 곳은 찾지 않아요” 이스트소프트가 브랜드부스트를 선택한 이유

이스트소프트는 입사자 웰컴키트를 제작하며 브랜드부스트와 첫 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후에는 다양한 기업 행사에 필요한 굿즈를 제작하며, 협업을 이어갔죠.

수량이 적고 일정이 빠듯한 기업 행사 특성상 기존 제작사들과는 어려움이 많았지만, 브랜드부스트는 가격과 일정, 커뮤니케이션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다고 말합니다. 

이스트소프트 HR 담당자 원미라 매니저님이 직접 경험한 브랜드부스트와의 협업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소량·긴급 제작, 이스트소프트는 왜 브랜드부스트를 찾았나?

Q.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회사 및 담당자 분의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스트소프트의 HR을 담당하고 있는 원미라 매니저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집, 알약 등으로 잘 알려진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회사이고, 2016년부터는 AI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해 오고 있어요. 저는 이곳에서 약 4년간 HR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브랜드부스트와 협업하게 된 프로젝트는 어떤 배경에서 시작되었나요?

새로 기업에 합류하는 입사자분들을 위한 웰컴키트를 제작하면서 브랜드부스트와 첫 협업을 하게 되었어요.

매년 입사자 수가 달라지다 보니 그에 맞춰 제작 수량도 계속 달라지는데, 대부분의 제작사는 수량이 적으면 아예 주문을 받지 않거나, 너무 높은 단가를 제시하더라고요. 

하지만 브랜드부스트는 처음 문의드리자마자 소량 제작도 가능하다며 빠르게 답을 줬어요. 동시에 단가도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큰 고민 없이 협업을 진행하게 됐죠.

이스트소프트 입사키트
브랜드부스트를 통해 제작한 이스트소프트 입사 키트

Q. 당시 제작 준비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시간과 예산이 가장 큰 고민이었어요. 다른 업체들과 진행할 때는 가격이 맞지 않거나 일정이 너무 촉박해서 제작을 거절당한 경우가 많았거든요. 커뮤니케이션도 매끄럽지 않아서, 자세한 상황을 설명하기도 어려웠고요. 

한 번은 직접 단가를 낮춰보겠다고 공장들을 직접 알아본 적도 있었어요. 공장들을 수소문하며 단가를 알아보고, 다양한 업체에 문의도 해봤죠. 하지만 오히려 제작 과정만 더 복잡해지고, 심지어 비용이 줄어들지도 않더라고요. 답답한 심정이었죠.

기존 업체와 달랐던 브랜드부스트, 첫 인상이 결정적이었다

Q. 브랜드부스트는 어떻게 알게 되셨고, 어떤 이유로 선택하게 되셨나요?

그리팅’이라는 채용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채용 관리 솔루션) 밋업 행사에서 브랜드부스트를 처음 알게 됐어요. 행사 굿즈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그리팅 담당자분께 직접 어디서 제작했는지 여쭤봤죠.

그때 브랜드부스트를 처음 소개받았고, 브랜드부스트 김효재 대표님과 처음 대화를 나눴어요. 긴 얘기를 나누기도 전에, 제작 단가를 듣고 바로 진행하기로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진행하면서 느낀 건 가격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방식에서 오는 ‘신뢰감’이 크다는 점이었어요. 브랜드부스트에게서만 느껴지는 특유의 친근함과 신뢰감이 있거든요.

예를 들어, 퇴근 시간 이후에 연락 드리게 될 때도 항상 디테일한 배려심을 갖고 응대해주세요. 단순히 “지금도 괜찮다”라고 말씀하시는 게 아닌, “저도 아직 퇴근 안 했으니, 편히 말씀해 주세요”라고 말씀을 하시는 식이죠. 실제로는 퇴근하신 상황일 수도 있지만, 그렇게 말씀을 해주시는 덕분에 제 입장에서는 언제든 요청을 편하게 드릴 수 있었어요.

크리에이터도 만족한 웰컴키트와 행사 굿즈, 결과는?

Q. 실제 협업 과정은 어떠셨나요?

외부 에이전시라기보다는 우리 팀 파트너 같은 느낌이었어요. 문제를 공유하면 함께 해결해 주는 분위기였죠.

한 번은 행사 이틀 전에 급하게 새로운 굿즈를 제작해야 했는데, 피트니스 분야 유튜브 크리에이터분들에게 AI 더빙 솔루션을 소개하고 협업을 제안하는 자리였어요.

그분들께 특별한 굿즈를 드리고 싶어서 ‘쉐이커’와 ‘후드집업’ 소량 제작을 급히 요청했는데, 실제로 행사 일정에 맞춰 받을 수 있었죠. 크리에이터분들도 인스타그램에 해당 굿즈와 행사를 따로 인증할 정도로 만족하셨습니다.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대상 이스트소프트 쉐이커 굿즈
브랜드부스트를 통해 제작한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대상 이스트소프트 쉐이커 굿즈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제작 건을 요청해도, 항상 ‘된다’는 답을 주세요. 그리고 실제로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서 해결해 주시죠. 그런 모습을 보면, ‘주문 제작’ 시장을 대하는 브랜드부스트의 진심이 느껴져요.

“이제 다른 곳은 찾지 않아요” 이스트소프트가 말하는 이유

Q. 브랜드부스트와 협업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었나요?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일정’과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기업 행사 대부분이 일정이 급박하고 수량도 들쑥날쑥한데, 그 상황에서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는 건 정말 큰 메리트죠. 

그래서 이제 다른 업체를 찾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브랜드부스트는 저희 회사가 확보한 가장 강력한 제작 채널이라고 느끼거든요. 앞으로도 계속 제작 과정을 함께하고, 또 응원하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마무리하며

원미라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부스트가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협업의 진정한 의미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팀 파트너 같은 느낌”

단순한 제작 업체가 아닌,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파트너. 급한 일정과 까다로운 조건 속에서도 “된다”는 답을 주며 끝까지 방법을 찾아주는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 이것이 브랜드부스트가 추구하는 협업의 모습입니다.

이스트소프트처럼 소량 제작과 빠른 일정 때문에 고민이 많은 기업이 계신다면, 브랜드부스트와 함께 여러분의 브랜드에 딱 맞는 제작 솔루션을 찾아보세요.
 

Share article

브랜드부스트(BrandBoost)